민선8기·제44대 구례군수 취임사

  • 작성자 : 기획예산실
  • 작성일 : 2022-07-01
  • 조회수 : 1027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향우님 여러분!

저는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군민들의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재임하게 됐습니다.

당선의 기쁨보다 무한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구례가 전에 없던 화합을 이룩하고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군민들의 준엄한 뜻을 가슴 속에 거듭 새깁니다.

역사를 돌이켜보면, 우리 군민들은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고, 시대적 사명을 실현해냈습니다.

저는 코로나19 팬데믹을 비롯한 국가재난을 이겨내며 우리 군민들의 저력을 두 눈으로 직접 보았습니다.

섬진강 수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우리 군민들은 어느 도시민보다도 연대하고 협력하는 강인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군민 여러분은 저의 가장 큰 버팀목입니다. 어떤 고난이 닥치더라도 군민 여러분과 당당히 헤쳐 나가겠습니다.

지난 민선 7기 구례군수를 지내며, 군민 여러분에 대한 무한한 신뢰가 제 가슴 속에 신념처럼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가 위기를 극복하고, 전에 없던 화합과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열어낼 것을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성장과 양극화, 인구감소와 식량자급 위기, 수도권 집중현상과 각종 사회적 갈등이 대한민국의 앞날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우리 구례군에도 인구 2만 5천의 작은 도시가 무엇을 할 수 있냐는 자조 섞인 말씀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 구례가 희망의 불씨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작기에 더욱 하나로 뭉치고 더욱 강해질 수 있습니다.

지방분권 시대에 중앙정부와 전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구례는 전국 최고의 행복도시이자, 전 국민에게 희망을 선사하는 도시로 당당히 거듭날 것입니다.

저는 이를 위해 우리 구례군의 강점을 살리고, 약점은 기회로 만들 민선 8기 핵심 비전을 여러분께 제시하고자 합니다.

먼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20만 평 부지에 치유·힐링 클러스터를 조성해 대한민국 치유산업을 선점하고, 청년일자리 2,000개를 창출하겠습니다.

구례읍사무소는 ‘구례관광청’으로 리모델링하고, 그 일대는 청년들의 창업과 창작, 주거시설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청년허브로 조성하겠습니다.

전통시장과 상설시장 일대에는 600억 원 규모의 인프라 투자를 추진하여 경기회복과 상권 활성화에 주력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전국 최고의 친환경유기농업도시이자 치유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하겠습니다.

아이쿱 고급 치유병원을 유치하고, 어르신들께는 병원 진료비를 지원하여 낙후된 의료 인프라를 대폭 개선하겠습니다.

지리산 치유농업 캠퍼스를 조성하여 치유산업 인재를 육성하고, 치유농업 연구개발의 중심지로 만들겠습니다.

전 농가에는 유기질 비료를 공급하여 친환경유기농업의 토대를 구축하고, 스마트팜 단지를 조성하여 미래농업의 기반을 닦겠습니다.

세 번째로, 머물다가는 관광 르네상스를 실현하겠습니다.

지난 민선 7기 동안 구례읍, 섬진강, 화엄사, 지리산온천을 4대 권역으로 정하고, 4대 권역별 사업으로 3천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민선 8기에는 이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1박·2박·3박을 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더불어 오산 케이블카, 사계절 스키장, 반달가슴곰 생추어리, 온천 관광지 활성화 등 대규모 관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남도 최고의 관광도시로 재도약하겠습니다.

네 번째로, 모두가 안전한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2,200억 원 규모의 수해 예방사업을 통해 100년이 지나도 안전한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어르신과 장애인,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은 더욱 두텁게 강화하겠습니다.

마을활동가를 육성하여 어르신들의 생활을 돕겠습니다. 모든 공영버스는 전기저상버스로 전환해 고령사회 맞춤형 교통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노약자와 장애인 전용 체육시설을 건립하는 등 각종 인프라를 구축해 WHO 고령친화도시로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오늘 구례 발전의 핵심 비전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치유산업 선도, 머물다가는 관광 르네상스 실현, 두터운 사회안전망 조성을 여러분께 약속드렸습니다.

우리 구례는 다시 한 번 화합으로 뭉쳐 시대적 사명을 완성하고 재도약의 길을 가야만합니다.

제9대 구례군의회 의원 여러분께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오늘의 난국은 여러분의 협력 없이는 결코 극복할 수 없습니다.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오로지 군민만 바라보며 나아가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도 함께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저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셨습니다. 그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저 혼자 할 수 없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늘 함께 해주십시오.

그래서 당당하고 강한 구례를 군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7. 1.

구례군수 김순호

삭제하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하고자 하는 사유를 입력해주세요.

콘텐츠관리

  •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 담당자 김영민
  • 연락처 061-780-2216
  • 최종수정일 2023-04-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